connectivity by Renault

주요 기능

5G 커넥티비티 이미지
커넥티비티
커넥티비티

openR link 는 5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되는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My Renault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워치를 통해 차량 원격제어와 내 차 찾기 등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제공합니다.

openR link는 차량 원격 제어, 통신형 TMAP 내비게이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인터넷 통신을 기반으로 차량과 상호작용하기 위한 고객 서비스입니다. My Renault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 워치에서도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과 떨어진 곳에서 잔여 주행 거리를 확인할 수 있고, 도어 개폐와 시동, 공조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 가능합니다. 때론 내 차 찾기 기능으로 주차된 장소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차 출시 이후 5년 동안 무료 제공되는 고객 서비스입니다.
  • 연식 및 에디션에 따라 기능 및 서비스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앱 이미지
안전지원
안전지원

긴급 상황 발생 시 어시스트 콜 버튼을 누르면,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 연결되어 도움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장 발생 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내장된 콜센터 연결 버튼을 눌러 상담원과 통화하여 문의하거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안전 지원은 차량 내에 통화 시스템이 장착된 차종 및 연식의 차량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어시스트 콜 버튼이 장착된 차량)
  • 고장 헬프 콜은 평일 주간(09시~18시)에 한해 제공됩니다.
  • 고장 헬프 콜은 차량 내에 통화 시스템이 장착된 차종 및 연식의 차량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 고장 헬프 콜은 openR link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지원되는 커넥티드 서비스입니다.  (2023년 4월이후 출고된 신차의 경우 5년 무료, 그 후에는 유료 가입자에 한함)
  • 긴급출동에 따른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고장 헬프 콜은 차량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이미지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커넥티드 네비게이션

openR link 9.3” 네비게이션을 통해 5년 무상기간 동안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My Renault 앱을 통해 목적지를 검색하여 차량으로 전송하는 기능도 지원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FOTA) 이미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가 제공됩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사용자가 별도의 요청을 하지 않아도 주행 중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됩니다.

My Renault

르노에 대한 모든 정보를 My Renault에서 확인하세요

My Renault는 완벽한 드라이브 파트너이자, 르노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버튼을 클릭하여, 르노의 모든 기능을 마음껏 활용해 보세요.

openR link 이용 가이드

기타 이용 안내

중고 차량 openR link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 무상제공 기간 중에 양도된 중고차량의 경우, 남은 잔여 기간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양수자는 차량의 명의 변경 및 서비스 사용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차량 명의 변경 신청 방법

아래의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이용하여 신청합니다.

  • 1. 서비스 센터 방문 신청

    • 차량등록증 (원본) 제출 및 본인확인용 신분증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or, 여권) 지참
    • 명의변경 후 정기점검, 소모품 관리 등 차량관리 서비스나 잔여 멤버십 서비스 사용
    • 서비스 완료 후 약 3 영업일 명의변경 처리 완료, 홈페이지 및 [My Renault] 앱에서 [내 차 정보] 확인가능
  • 2. [My Renault] 앱에서 신청 : 고객이 직접 회원가입하고, 명의 변경 신청 (아래 참조) 콜센터에서 서류 심사 후 고객에게 결과 통보하며, 승인 시 앱에 반영

    • 신청 순서: [My Renault] 앱 로그인 > 하단의 차량 메뉴 선택 > 차량 선택 > 차량 추가하기 선택 > 온라인 명의 변경 신청하기 선택 > 차량 등록증 업로드
    • 참고: 명의 변경은 신청 후 약 10 영업일 이내에 승인됩니다. 결과는 개별 통보됩니다. (알림톡)
중고 차량 openR link 서비스 신청 방법

'openR link 서비스 개통하기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중고 차량의 경우 STEP 3는 이미 완료된 절차이므로 건너뛰고, 나머지 STEP 1, 2, 4를 진행합니다.

차량 대여
  • 법적 정보

    차량을 대여하는 경우, 차량을 대여하는 사람에게 차량이 연결되어 차량 위치 등의 정보를 수집될 수 있음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앱의 서비스 약관 참조)

  • 데이터 수집

    차량 데이터 수집을 임시로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의 '데이터 수집 동의 확인 및 설정 방법'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재판매
  • 개인정보 삭제

    차량을 판매할 때는 차량 내부와 외부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정보를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삭제하려면 차량에서는 시스템 재설정을 시행하고, [My Renault] 앱 계정에서 내 차량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 시스템 재설정

    차량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켭니다.
    [메뉴]-[차량정보]-[시스템]을 차례로 눌러 공장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뉴얼의 '차량에서 시스템 초기화'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My Renault] 계정에서 내 차량 삭제

    [My Renault] 앱을 실행합니다.
    '차량'을 선택하고 차량 리스트를 왼쪽으로 밀어 삭제 문구가 나타나면 삭제합니다.

  • 서비스 및 과금 중단 요청

    차량 판매자는 openR link 콜센터(080-339-3000)에 연락하여 차량이 판매되었음을 알리고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구독 서비스 1개월 6개월 12개월
일반요금제 9,900원 - -
약정요금제 - 36,300원 59,400원
일반요금:월 9,900원(VAT 포함) 약정요금제
  • 1년 약정: 4,950원/월(VAT 포함)
  • 6개월 약정: 6,050원/월(VAT 포함)
약정 해지 및 환불 기준
  • 일반요금 해지/환불:해지일 기준 일할 환불 처리
    • A. 환불 금액 = 일반요금/(이용일수+잔여일수)*잔여일수
    • B. 단,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고객이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전액 환불
  • 약정요금 해지/환불: 해지월 환불 처리
    • A. 환불 금액 = 약정요금액-일반요금 9,900원/30일*이용일수
    • B. 단,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고객이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 전액 환불
    • * 카드수수료는 르노코리아에서 부담합니다.
openR link 구독 혜택
  • 장기 구독 할인
    • A. 1년 약정 시 월 이용요금 50% 할인
    • B. 6개월 약정 시 38% 할인
  • 커넥티드 보험 특약
    • * 어시스트콜 장착차량에 한하며, 차종/연식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차량 매각/양도/리스렌탈 반납/폐차시에는 자동 해지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openR link 콜센터(080-339-3000)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openR link 유의사항

원격제어
  • 유의사항

    - 엔진 시동 시간은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공회전 제한 시간 초과 시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으니 지자체별 자동차 공회전 제한에 관련된 조례를 참고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작(10분) 후 1회에 한하여 한 번 더 동작 가능하며, 추가 사용을 위해서는 주행(시속 7km 이상) 후 사용 가능합니다.

    - AHL(오토하이빔) 모드인 경우 원격 시동이 동작하는 동안 외부 조도에 따라 헤드램프가 작동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 유의사항

    - openR link의 통신망을 통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서비스 네트워크를 별도로 방문하지 않아 더욱 편리합니다.

    - 신규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사용자가 별도로 요청을 하지 않아도 차량이 시스템과 통신하여 주행 중 자동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 (단, 필요한 시간보다 주행시간이 짧은 경우 다음 주행 시에 이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다운로드 중에도 내비게이션이나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된 경우 시동을 끄면 설치 진행을 묻는 안내 팝업이 뜹니다.

    - "예" 를 선택하면 설치 및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 시동을 끄고 운전자가 없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내 차 위치 찾기
  • 유의사항

    - 차량의 GPS 정보를 이용해 주차 위치가 [MY Renault] 앱 지도에 나타납니다.

    - GPS 위치는 마지막으로 차량 시동을 끄고 주차한 위치입니다.

    - 차량이 다른 장소로 옮겨졌을 경우를 고려하여, 최근 위치를 리프레시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장 헬프콜
  • 유의사항

    - 안전 지원은 차량 내에 통화 시스템이 장착된 차종 및 연식의 차량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어시스트 콜 버튼이 장착된 차량)

    - 고장 헬프 콜은 평일 주간(09시~18시)에 한해 제공됩니다.

    - 고장 헬프 콜은 차량 내에 통화 시스템이 장착된 차종 및 연식의 차량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 고장 헬프 콜은 openR link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지원되는 커넥티드 서비스입니다. (2023년 4월이후 출고된 신차의 경우 5년 무료, 그 후에는 유료 가입자에 한함)

    - 긴급출동에 따른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 고장 헬프 콜은 차량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에어백 전개 자동알림
  • 유의사항

    - 안전 지원은 차량 내에 통화 시스템이 장착된 차종 및 연식의 차량에 한하여 지원됩니다. (어시스트 콜 버튼이 장착된 차량)

    - 안전 지원은 openR link 를 사용하는 기간 동안 지원되는 커넥티드 서비스입니다. (2023년 4월이후 출고된 신차의 경우 5년 무료, 그 후에는 유료 가입자에 한함)

    - 긴급 상황이 아닌 openR link 관련 일반 문의는 openR link 콜센터 (080-339-3000)를 이용하십시오.

    - 긴급출동에 따른 부품 및 기타 발생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단, 보증 수리일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openR link 9.3 네비게이션 TMAP 연동 방법
  • 본 서비스는 2020년 이후 출시되는 일부 차종 및 개인 고객에 한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